기타

협회 최신정보


[협회 동정] 대전‧세종‧충남 지부 개소식

2022-03-03 09:00:42
관리자








28일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이하 협회)는 대전 호텔인터시티 3층 오크홀에서 협회의 대전/세종/충남 지부를 개소하고 허호지부장을 임명하였다. 허호지부장은 공주시 반포면 학봉리 소재 파크오브드림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지부 개소는 협회가 추구하는 국민캠핑관광 확산과 한류캠핑세계화를 도모하기 위한 중부권역의 추진 동력을 마련한 것이 뜻 깊은 일이다.협회는 지난해 11월에도 제주특별자치도에 지부를 개소하였고 현재 역동적인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송재호국회의원(제주시 갑), 황운하국회의원(대전 중구), 사단법인 아태평화교류협회 안부수회장, 더놀자플랫폼 민경석공동위원장, 나효우공동위원장과 관내 야영장사업자등 관광 및 캠핑관련 관계자들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축사는 더불어민주당 대전환선대위 여가관광산업위원회(더놀자플랫폼) 상임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재호의원을 대신하여 민경석 더놀자플랫폼공동위원장이 했으며 축사에서 “지난해 11월에도 협회 제주지사 개소식에서 강조한바 있지만 이제 캠핑관광은 국민의 대표적인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번 중부권역의 지사 개소는 한류캠핑세계화에 큰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라고 예상했다.
또한 “공정하고 안전한 캠핑문화를 정착시켜서 모범적인 여가관광산업이 될 수 있도록 협회와 함께 필요한 부분은 입법을 통해 지원하면서 관련 정책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전 중구 황운하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협회의 지부 개소를 축하하며 중부권역도 한류캠핑세계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사단법인 아태평화교류협회 안부수회장도 “협회의 지부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한류캠핑세계화를 추구하는 것은 평화 구현과 직결되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했다.

협회 김광희회장은 개회사에서“이번 지사 개소를 통하여 중부권역의 캠핑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며 전국적 확산을 통하여 한류캠핑세계화의 원년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한류캠핑세계화 세미나로 동서울대학교 관광학부 홍규선교수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한류캠핑세계화를 위하여 캠핑인프라 및 캠핑문화의 대전환이 필요하며, 법 제도의 구축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부권역 캠핑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구체적 방향성도 제시되었다. 

협회는 한류캠핑세계화를 위한 첫 삽으로 모범적인 캠핑인프라 구축을 위한 캠핑장 창업자 및 운영자 양성과정을 동서울대 평생교육원에서 5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협회 강명훈사무총장은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는 시점에 캠핑대회 및 캠핑박람회등을 개최하여 국민캠핑관광을 활성화하고 한류캠핑세계화로 지속가능한 통합형 여가관광산업으로 정착시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