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협회 최신정보


[협회 동정] 대한캠핑장협회 / 헬로그레이스 『국민캠핑 문화발전과 환경개선을 위해 힘 모아』

2022-03-16 17:23:49
관리자




16일 사단법인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이하 협회)와 ㈜헬로그레이스(대표이사 최원석 이하 캠지기)는 프레지던트호텔 19층 아이비홀에서 국민캠핑 문화발전과 환경개선을 위한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국민캠핑 문화 발전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양사는 협약을 통하여  필요한 관련 사업을 추진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관련 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하여 국토의 균형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앞으로 전개할 추진 사업으로는 캠핑관련 산업영역에서 기업의 ESG경영 및 활동을 지원하고, 캠핑장 운영 및 관리편의성을 위해 캠핑장 운영관리프로그램의 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LNT(Leave No Trace) 캠페인 국내 도입 및 한국형 캠핑 캠페인을 운영 할 계획이다.

이날 협회 김광희회장은 “ 현재 우리의 캠핑문화도 점차적으로 성숙되고 있지만 캠페인을 통하여 올바른 캠핑 문화를 강조하는 일도 중요하다, 또한 LNT(Leave No Trace)는 흔적을 남기지 않고 떠난다는 좋은 습관의 문화로 탄소제로시대에 반드시 실천해야할 캠페인 이라고 본다”라고 강조했다.

헬로그레이스 최원석 대표이사는 축사에서 “국민 여가관광의 한 축인 캠핑관광에서 정착 되어야하는 문화발전과 환경개선을 위하여 협회와 뜻을 같이 하고 협력해 나아 가겠다”고 말했다.

헬로그레이스는 캠지기라는 브랜드로 최근 핫 이슈로 떠오른 차박에 관한공유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LNT(Leave No Trace)미국 본부에 회원 등록을 마치고 국내 활동을 위하여 대국민 홍보싸이트를 구축 중에 있다. 한국형 LNT캠페인을 추진하여 기업의 ESG경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회 강명훈사무총장은 이제 곧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는 시점에 캠핑문화와 환경을 개선하여 국민캠핑관광으로 확산시키고, 이어서 한류캠핑세계화로 지속가능한 통합형 여가관광산업으로 정착시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