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이란?

캠핑의 형태

   



 01

오토캠핑

오토캠핑은 캠핑카 혹은 트레일러 및 SUV와 같은 중대형 차량에 장비를 싣고 다니며 자유롭게 야영을 하는 캠핑의 대표적인 형태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주5일제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며 대형텐트, 각종 테이블, 화로대, 캠핑의자, 바람막이, 겨울용 난로, 마치 유럽형 식탁을 연상시키는 IGT, 캠핑용 토스트기, 캠핑용 커피머신, 캠핑용 빔프로젝터 등 거의 집을 이동시키는 수준의 캠핑 문화가 전성기를 이루었습니다. 다만 이 장비들을 구입하려면 드는 비용이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라 대부분의 캠핑족은 세미오토캠핑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02  

세미오토캠핑

세미오토캠핑은 캠핑카 대신 자동차에 장비를 싣고 다니면서 텐트에서 생활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지형과 문화를 가지고 있는 일본에서 주로 이용하는 캠핑 문화로, 국내에 처음으로 오토캠핑문화가 도입되고 나서 캠핑카나 트레일러의 구입이 힘들었던 시기에 자주 사용되던 방법입니다. 자동차가 보편화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캠핑 문화입니다.

 

 

 





  03

글램핑

글램핑은 개개인이 소유한 캠핑카나 텐트로 야영을 하는 것이 아닌, 전문적으로 운영되는 야영장 측에서 야영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를 제공하는 형태의 캠핑입니다. 무선 인터넷, 고가의 가구, 전기, 샤워실, 심지어는 수영장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춘 건물형 텐트를 경관이 뛰어난 강변이나 바닷가, 숲에 설치하기 때문에 일반 캠핑보다는 비용이 높은 편이지만 캠핑 초보자나 캠핑의 야생적 성격을 기피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