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이란?

캠핑도구필수품


 

봄, 여름

 

 


1. 여름용 텐트

돔형, 캐빈형, 터널형 중 가장 많이 쓰이는 터널형은 환기, 통풍, 방수, 겨울용 보온까지  가능한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텐트입니다. 통풍과 방수가 필수인 여름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2. 타프(그늘막)

여름용 텐트에 필수인 타프는 무더위가 심한 한여름에 어떤 텐트보다도 시원함을 유지해줍니다.

 

 


3. 랜턴

겨울보다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에는 밤 늦게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랜턴이 필수입니다. 텐트 내부용, 휴대용으로 두 개 이상 준비하여 비상 상황에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의자, 테이블

주로 야외에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식사용 의자와 테이블은 필수입니다. 인원 수보다 2-3개 더 준비하여 여러 상황에 써야할 경우를 대비합시다.

 


5. 아이스박스

스틸 종류의 아이스박스를 구매하는 것이 냉기를 더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6. 모기 퇴치제 등 상비약

해충이 만연한 늦봄~여름 사이에 반드시 챙겨가야 할 약품은 곤충 퇴치제입니다.

 

 

 

 



 

가을, 겨울

 

 


1. 간절기, 겨울용 텐트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가을, 겨울에는 난로, 담요, 침낭 등의 보온 용품을 철저히 준비해 급격하게 떨어지는 밤 기온에 대비해야 합니다. 물가 근처에서 캠핑을 할 경우에는 텐트 바닥에서 습기가 올라와 더욱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바닥에 보온재와 방수 매트를 깔아 기초 공사를 탄탄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침낭

독사와 해충도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산속 나뭇잎더미에 독사나 말벌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등산화, 장화, 긴 바지 등을 갖춰 입어 몸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와 같은 해충은 벌레 퇴치제를 사용해보십시오. 특히 가을은 진드기가 많이 활동하는 시기이므로 풀숲이 우거진 곳은 웬만하면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연료, 배기구

가을, 겨울철 자외선은 수분 증발을 유도해 피부 건조와 기미, 주근깨, 잔주름 등을 형성하는 주범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당연히 기본, 텐트를 칠 때 그늘막인 타프를 함께 설치해 햇빛을 완벽히 차단해야 가을에도 고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서큘레이터

장작이나 모닥불을 키우는 일이 많은 가을 캠핑. 캠프 파이어와 바비큐 파티도 좋지만 화재 발생의 위험이 있으니 첫째도 불 조심, 둘째도 불 조심, 셋째도 불 조심을 명심해야 합니다. 주변에 풀이나 나무가 많은 곳은 최대한 피하고 캠핑장 내 화로를 이용하십시오. 불을 끈 뒤에는 마지막 불씨까지 철저히 확인해야 합니다. 

 
 


5. 보온용품
보온주머니는 체온 회복이 가장 느린 부위인 발에 효과적인 물품입니다. 뜨거운 물을 주머니에 담아 발 밑에 두면 장시간 보온이 유지됩니다. 그리고 핫팩 외에도 무겁고 두꺼운 옷 보다는 가볍고 보온력 또한 좋은 폴라폴리스 계열의 옷가지를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